책 표지

산뜻한 계절의 감성을 담은 봄여름 뜨개 - 가벼운 카디건과 숄, 포인트가 되는 예쁜 모자와 가방 18

카테고리: 국내도서>건강/취미>공예>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저자: 박옥민 (지은이)

페이지 수: 248p

출판사: 책밥

출판일: 2025-04-07

가격: 21600원

평점: (10.0)

인기 순위: 요리/살림 주간 1위

ISBN13: 9791193049631

소개

산뜻한 봄여름의 감성을 담은 니트 디자이너 나무 작가의 첫 책이 출간되었다. 봄여름에도 시원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뜨개 작품 18가지를 한 권에 담았다. 내 몸에 꼭 맞게 뜰 수 있는 예쁘고 독창적인 스타일의 도안과 뜨개인으로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얻은 다양한 뜨개 노하우를 담았다.

목차

프롤로그

뜨개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뜨개 상식
기호와 차트 보기
사용한 실
사용한 도구
시험뜨기
세탁과 블로킹
자주 하는 질문

Part 1. 코바늘 뜨개
수플르 스카프
라일라 크로쉐 톱
센토레아 크로쉐 톱
라벤더 숄
파인애플 볼레로
코럴 리프 모티프 톱
레이첼, 그레이스, 에이미 세 자매 우드링 백

Part 2. 대바늘 뜨개
아미티에 숄
아르메리아 풀오버
타이디 풀오버
아미티에 카디건
로지 딜라이트 카디건
세이지 볼레로
크로플 풀오버
헤이즈 카디건
샌디 웨이브 톱
라일락 베스트
레이시 베레

책 소개

산뜻한 봄여름의 감성을 담은 니트 디자이너 나무 작가의 첫 책이 출간되었다. 봄여름에도 시원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뜨개 작품 18가지를 한 권에 담았다. 내 몸에 꼭 맞게 뜰 수 있는 예쁘고 독창적인 스타일의 도안과 뜨개인으로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얻은 다양한 뜨개 노하우를 담았다. 이제 막 뜨개를 시작하는 초보자부터 사시사철 뜨개질을 하는 취미 니터까지 뜨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참고할 수 있는 친절하고 꼼꼼한 팁이 가득하다.

뜨개를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뜨개 정보와 기호, 차트 보는 법을 도입부에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 처음 뜨개를 시작하는 사람에게도, 숙련된 뜨개인에게도 새로운 뜨개 세계를 접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작품에 사용된 실이 부족하거나 단종된 실을 대체하는 방법, 게이지 뜨기, 시험뜨기 등 뜨개의 기본이 되는 정보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뜨개 편물의 변형을 막는 세탁법, 사이즈를 세심하게 늘리는 블로킹 방법도 책에 함께 담았다.

작품을 만들 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친절히 알려주고 하나의 작품을 원하는 길이와 크기로 변경할 수 있는 사이즈 조절 팁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다른 뜨개 작품을 만들 때에도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해 뜨개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가이드가 되어줄 책이다.

출판사 제공 책 소개

산뜻한 계절의 감각과 자유로운 디자인을 담은 가벼운 뜨개
‘이 책이 여러분의 뜨개 여정에 작은 영감을 더할 수 있길 바랍니다.’


<산뜻한 계절의 감성을 담은 봄여름 뜨개>엔 자유롭고 조화로운 뜨개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나를 위한, 나만의 방식으로 뜨는 뜨개를 추구하는 작가의 가치관을 담아 내 몸에 꼭 맞는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팁들이 가득합니다. 오랫동안 뜨개 도안을 만들어온 작가의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이 책은 더 자유롭고 감각적인 뜨개 세계를 만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오랫동안 뜨개 블로그와 다양한 뜨개 클래스를 운영하며 만난 여러 뜨개인과 공유한 경험과 정보들을 작품과 책에 녹여냈습니다. 이 책과 함께라면 초보 니터라도 쉽게 뜨개질을 시작할 수 있어요.

책의 도입부인 알아두면 좋은 뜨개 상식에선 이 책에서 사용되는 기본 뜨개법인 대바늘과 코바늘의 차이를 설명하고 이에 따른 기호와 차트 보는 법 등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바로 이어지는 사용한 실과 도구에선 뜨개 실과 바늘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상황에 맞는 종류를 추천해줌으로써 이 책을 접한 뜨개인의 편리한 뜨개 생활을 돕습니다. 시험뜨기 파트에서는 실패 없는 뜨개를 위한 기초 작업 방법을 소개하고 세탁과 블로킹에선 완성된 편물을 손질하고 다루는 법을 알려줍니다.

‘뜨개 작품’ 하면 흔히 따뜻하고 두툼한 옷을 떠올리지만 실의 소재만 바꿔도 시원하고 쾌적한 봄여름의 뜨개옷이 완성됩니다. 가늘고 풍성한 모헤어 실부터 몸에 달라붙지 않는 린넨 실, 깔끔한 느낌의 면 실 등 가볍고 시원한 실로 편물을 뜬다면 같은 디자인이어도 다양한 느낌의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뜨개는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는 자유로운 과정입니다. 이 책으로 선선하고 가벼운 실이 만드는 시원한 색감의 색다른 뜨개 작품을 만드는 기쁨을 함께 만나보세요.